카테고리 없음

샤넬 헤어미스트 사용 후기 가격 사용법 샤넬 no.5 / Chanel hair mist

한잔쓰 2023. 2. 17. 16:28

오늘은 제가 애용하는 샤넬의 헤어미스트를 소개해보려고 해요. 브랜드를 이해해야 제품이 보인다! 우선 브랜드 스토리부터 알아볼까요?

 

샤넬의 역사

샤넬은 프랑스에서 처음 시작된 하이엔드 명품 패션 브랜드로 루이비통, 에르메스와 함께 세계적으로 유명한 3대 명품 패션 브랜드 중 하나로 이름을 떨친 브랜드이며 전설적인 디자이너 코코샤넬이 자신의 이름을 직접 내걸고 시작한 브랜드로 여성적인 이미지가 아주 강한 브랜드입니다.

 

샤넬이 처음 시작된 건 1913년도였습니다.
부티크를 오픈한 뒤, 가브리엘 샤넬은 휴양지에 어울릴 만한 단순하고 편한 옷을 디자인했는데 그중 첫 번째로 출시된 의상은 가디건 (Cardigan) 이었습니다. 샤넬이 지냈던 항구도시인 도발의 날씨가 차고 습한 특성과 폴로 경기장에서 남성들이 착용했던 니트셔츠에서 힌트를 얻어 첫 번째로 출시된 의상인 가디건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인지도를 얻기 시작한 건 제1차 세계대전 때(1914-1919) 였는데요. 이때 시대 상황상 여성들의 노동력이 요구되어
화려한 장식이 있는 옷보다는 실용적이고 단순한 디자인이 인기를 끌었는데, 이게 바로 샤넬이 디자인하였던 의상이었다고 하네요.

 

1922년에는 첫 향수를 발매하였는데요. 다들 한 번쯤은 들어봤을 샤넬의 유명한 향수 N°5 (Number Five)를 출시했습니다.

 


1924년도에는 최초로 메이크업 컬렉션를 출시하였는데, 페이스 파우더 및 립스틱 제품으로 구성된 라인이었다고 해요. 하지만 세계 2차대전 이후 가브리엘 샤넬은 미국 댈러스 (Dallas)에서 20세기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이너에게 수여하는 '패션 오스카상 ( Fashion Oscar)' 를 수상한 뒤 87세의 나이로 별세하였다고 해요.

 

이후 칼 라거펠트를 1983년 영입하여 1984년에 향수 코코 (Coco)를 새롭게 출시, 1987년도에는 시계부서를 설립하여 샤넬 최초의 시계인 프리미에르(Première, 최고)를 출시했습니다.

그는 원래 클로에의 디자이너였지만, 계약 종료 후 샤넬로 영입되어 쿠튀르의 세계에 회귀하였는데, 샤넬의 시그니처 트위드 수트, 샤넬 로고, 샤넬을 상징하는 까밀리아(Camellia), 리틀 블랙 드레스와 클래식 트윈 세트, 샤넬 퀼팅 백, 커스텀 주얼리, 샤넬의 낭만주의 시기인 1930년대 이브닝 드레스에 이르기까지 샤넬의 역사 전반을 검토하고 샤넬 하우스의 핵심 디자인 요소들을 재정비하였다고 해요. 칼 라거펠트를 만난 뒤 샤넬은 시대적 상황이 변함에 따라 더욱 트랜디하며 세련된 지금의 브랜드 샤넬이 되었다고 해요.


샤넬의 제품 라인

국 내외 샤넬의 엠버서더

외국에는 대표적으로 우리가 잘 아는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여자주인공 크리스틴 스튜어트가 있네요.

 

국내 샤넬의 엠버서더로는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 배우 김고은, 가수 제니가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동중이고 공유, 박서준, 이성경 배우 및 뉴진스의 민지가 국내 샤넬의 앰버서더로 활동중이네요! 특히 뉴진스의 민지는 2023년 3월 엘르 코리아 커버를 장식하며 발탁이 발표되었는데요. 패션, 뷰티, 워치&주얼리 3개부문 동시 발탁은 샤넬 코리아 최초 사례라고 하네요.

샤넬 N°5 의 유래

1921년, 샤넬 N°5는 가브리엘 샤넬과 에르네스트 보의 만남을 통해 탄생하였다고 하는데요.
에르네스트 보에게 '여성의 향기를 지닌 여성용 향수'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고 알데하이드의 비율을 특별히 조정해 특별한 향수가 탄생했다고 해요. 향 샘플 중 샤넬은 5번째 샘플을 선택하였고 향수의 이름은 이를 따라 간결하게 N°5가 되었다고 해요. 정말 흥미롭지 않나요? 'Simple is the best' 라는 생각을 그때부터 하신건지 넘버파이브라는 이름은 정말이지 이런 유래가 있을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답니다^^

샤넬 N°5 헤어 미스트

제가 리뷰해볼 제품은 샤넬의 넘버파이브 헤어 미스트에요.

용량 : 35ml
가격 : 79,000원

향은 샤넬 넘버 파이브와 굉장히 흡사한 향이지만 향의 세기가 약해 은은하게 향기로운 헤어 미스트에요.
기존 샤넬의 넘버파이브 향수를 사용했었던 저로서는 샤넬 향수의 강한 발향력으로 조금 진하다고 생각하고 향이 너무 강해서 한번만 뿌려도 코가 아팠던 사람인데요. 샤넬의 헤어미스트는 은은한 파우더리향, 여성스러운 향으로 머리에서 나는 은은한 향이 정말 매력적인 여성스러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샤넬의 홈페이지 상품설명에서 확인해보면 장미와 쟈스민 활성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가벼우면서도 대담한 플로랄 부케 향이 들어가있다고 하네요.
요즘 은은한 잔향이 대세잖아요. 바람이 불었을때 머리에서 은은한 여성스러운 향이 난다면 사람의 이미지도 좋아보이는거 다들 아시죠?

저는 지금 헤어미스트 2통째 쓰고 있어요! 보는 사람마다 은은한 향이 좋다는 이야기도 많이 들었네요.
전혀 머리가 떡지지 않고 샴푸냄새와 은은한 파우더리 향이 합쳐져서 정말 향기나는 여성의 이미지를 갖출 수 있는
샤넬 넘버파이브 헤어미스트를 추천합니다 :)


사용방법

말린 모발에 가볍에 3-4번 뿌려주세요. 저는 정수리 말고 머리 중간 혹은 밑부분에 뿌리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오늘은 샤넬의 간략한 역사와 저의 애정 템인 샤넬 넘버 파이브 헤어미스트에 대한 간단한 리뷰를 작성해봤는데요.
향수의 향이 진해서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는 정말 강력 추천하고 싶은 샤넬 헤어미스트!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어요! 지금까지 한잔쓰토리의 한잔쓰였습니다!